인문교양과 실용지식,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창의적 문화지식인 배양
인문사회대학은 인문학 및 사회과학 분야의 기초·응용학문을 연구·교육하는 단과대학이다. 학과로는 인문학 분야의 영어영문학과와 문예창작학과, 사회과학 분야인 행정학과의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. 각 학과마다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기초 및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고, 다양한 전공을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기자재, 컴퓨터 실습실, 어학실, 시청각실, 교양자료실, 첨단강의실 등이 구축되어 있다.
각 학과마다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기초 및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고, 다양한 전공을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기자재, 컴퓨터 실습실, 어학실, 시청각실, 교양자료실, 첨단강의실 등이 구축되어 있다.
인문사회대학은 다양한 구성만큼이나 다양한 학문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.
자유로운 연구 풍토 속에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구열로 각 분야의 독특한 학문세계를 섭렵하면서 진리 탐구의 열망이 가득 찬 열린 소통의 장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지적 종합능력을 키워주는 인문학 및 사회과학 분야의 학문을 교육하여 우리 사회를 선도할 인적 자원을 양성하고 있다.
인문사회대학은 순수 학문의 교육뿐만 아니라 그 학문의 응용과 실용화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. 그리하여 인문사회대학에서는 우리사회가 필요로 하는 높은 수준의 실용적인 지식 습득이 가능하다. 인문사회대학은 진정한 학문의 참 맛을 깨달을 수 있는 곳이며, 인간으로서의 이상 실현이라는 원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이다.
교육목표